본문 바로가기
● 피부와 건강

창원 파티마병원 건강검진 후기(장단점)

by 가을안부 2019. 4. 3.
반응형

[창원 파티마병원 건강검진 후기]

직장인으로서 2년마다 한번씩 정기 건강검진을 받습니다. 창원으로 이사를 와서 건강검진을 받을만한 곳을 찾던 중 집에서 크게 멀지 않은 창원 파티마병원에서 정기 건강검진을 받기로 결정했습니다. 이번이 3번째로 받게되는 건강검진이어서인지 처음 갔을 때와 달리 각 병원마다의 장단점을 어느정도는 알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원래는 병원을 선택하기 전에 꼼꼼히 따져보고 선택하는 편인데 이번에 창원 파티마병원에서 건강검진을 받게 된 것은 조금 성급하게 결정한 부분도 있었습니다. 위 내시경 추가비용이라든지, 검사항목 등에 대해서 꼼꼼하게 따져보지 못하고 간 점은 제 본인의 불찰이 조금은 있었다고 인정합니다. 

아무튼!! 미세먼지 없이 파란 하늘이던 오늘 파티마 병원에서 건강검진을 받고 왔습니다. 전날 9시부터는 물도 마시지 못하고 전면 금식을 실천했고, 병원에서 요구한 문답지, 대변통도 준비해서 아침 8시 30분에 파티마 병원을 방문하였습니다.

 

창원 파티마병원 전경

창원 파티마 병원은 우선 병원급 의료시설이기때문에 어느정도의 신뢰가 있었던 것 같습니다. 그래서인지 건강검진을 위해 내원한 날 손님도 많더라고요. 건강검진에서 발견되는 문제점들을 어느정도는 즉각적으로 해결할 수 있지않을까 하는 기대감도 있는 것 같습니다.

거기에 예약을 받는 직원 분들이나, 검사를 해주시는 분들 대부분이 친절하다는 느낌을 받았기때문에 좋은 인상을 가질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거기에 창원 어디서라도 접근하기 편한 곳에 위치하고 있다는 것도 큰 장점이었던 것 같습니다. 창원 파티마병원에서 건강검진 검사를 받는데 걸린 시간은 8시 30분에 도착해서 접수 등을 거치고 수면 내시경 회복까지 마친 후 11시 50분 정도에 끝났던 것 같습니다.(사실 몽롱한 상태라 시각이 정확치는 않습니다.) 대략적으로 오전 중에 끝난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버스는 151번을 이용하시면 좋습니다. 몇발 걷지 않고 버스 정류장이 있습니다.

 

거의 모든 부분에 대해 만족했지만, 수면내시경을 선택할 경우 6만원의 비용이 발생한다는 것을 사전 안내문이나, 문자로라도 알려주셨으면 좋지 않았을까 생각했습니다. 이거야 제가 미리 확인을 했어야 하는 부분이기도 해서 파티마병원에 문제를 삼고 싶지는 않습니다.

 

검사 후 받은 이용권으로 먹은 죽

검사 후에는 지하1층 푸드코트로 가면 죽을 선택해서 먹을 수 있습니다. 다만 제가 좋아하는 호박죽은 추가비용 3천 5백원을 더 달라고해서 그냥 소고기죽을 먹었습니다. 맛이 있었고 푸드코트도 상당히 깔끔하게 되어있으니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창원 파티마병원에서 건강검진을 받은 후기를 마칩니다.

(참고사항으로 창원 파티마병원에서는 수면내시경을 할때 프로포폴 약물을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중간에 깨기도 했던 그런 상황을 겪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