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공유/- IT정보

ps2 키보드, 재부팅해야만 인식되는 오류 해결 방법

by 가을안부 2022. 11. 15.
반응형

새 컴퓨터를 장만하고 기존에 사용하던 레오폴드 900R 키보드를 ps2 포트에 입력하고 부팅을 하였으나, 인식이 되지 않았다. 이런 저런 문제 해결방법들을 찾아보니 레지스트리 편집에서 i8042prt의 start 값을 1이나 0으로 수정하라는 방법들을 많이 제시되어 있었으나, 나의 문제는 해결하지 못했다.

 

이런 설정을 하여도, 꼭 최초 부팅 시에는 ps2 키보드가 인식이 되지 않았고,

재부팅을 해야만 ps2 키보드를 인식하는 것이었다.

 

이런 저런 고민을 하다가 찾아낸 해결 방법을 공유드린다.

나와 비슷한 문제를 겪고 있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

우선 필자의 메인보드는 MSI 회사의 것이고, MSI 기준 바이오스 설정에서 다음과 같이 조치하면 해결되었다.

(다른 회사의 메인보드 설정에서도 비슷한 형식으로 설정하면 되지 않을까 한다.)

 

바이오스 설정

Settings/Advanced/Wake Up Event Setup 메뉴에서

Resume From S3/S4/S5 By PS/2 Keyboard 값을 Hot Key 또는 Any Key 로 바꿔주었더니,

최초 부팅 시에도 PS2 키보드가 정상 인식되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