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삼성 갤럭시핏3 VS 갤럭시핏2 비교

by 가을안부 2024. 3. 12.
반응형

삼성 갤럭시핏3 VS 갤럭시핏2 비교

 

삼성에서 2024년 갤럭시핏3 출시를 드디어 발표했습니다. 갤럭시핏2이 출시된지 4년 가까이가 되어가고 있으니 상당히 오랜만에 후속작을 내놓는 것으로 보입니다. 갤럭시핏2 너무 잘 사용했던 유저로서 삼성 갤럭시핏3의 출시가 얼마나 반가운지 모릅니다. 그래서 오늘은 삼성 갤럭시핏3 VS 갤럭시핏2를 비교해보는 시간을 가지기로 했습니다. 크게 디자인적인 측면과 기능적인 측면, 그리고 가격적인 측면까지 나눠서 설명드리겠습니다.

1. 디자인

 

 

가장 첫번째로 삼성 갤럭시핏3과 갤럭시핏2를 비교해볼 부분은 디자인적인 측면입니다. 두 기기가 외적인 면에서 가장 크게 바뀌는 점은 첫번째로 갤럭시핏2가 타원형의 디자인을 사용했다면, 갤럭시핏3은 곡선을 살린 사각형 디자인을 사용했다는 점입니다. 지금까지 삼성의 스마트워치는 개럭시핏2의 타원형이나 갤럭시워치의 둥근형태를 사용할 수 밖에 없었는데, 사각형 디자인을 선호하는 분들을 위해서는 갤럭시핏3이 정말 찰떡 디자인을 뽑아낸 것이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그 외에도 갤럭시핏3과 핏2의 차이를 다음의 표로 정리해 드립니다. 

구분 갤럭시핏3 갤럭시핏2
디자인 사각형 타원형
디스플레이 크기 1.1인치 1.4인치
디스플레이 종류 AMOLED PMOLED
무게 24g 21g
케이스 소재 알루미늄 플라스틱
스트랩 탈착 가능 탈착가능

 

 

삼성 갤럭시핏3 VS 갤럭시핏2 비교

 

갤럭시핏3이 갤럭시핏2에 비해 디스플레이 크기에서도 약 45%가 증가했습니다. 무게는 3g이 늘어났지만 기존의 가벼운 느낌을 계속 유지해나가는 느낌이며 케이스 소재도 알루미늄으로 변경되어 훨씬더 갤럭시핏3이 내구성이 좋아진 것으로 파악됩니다. 스트랩은 두 기기다 탈착이 가능해서 원하는 질감과 디자인의 스트랩을 사용할 수 있다는 것도 큰 장점으로 보여집니다.

2. 기능

 

 

갤럭시핏3이 갤럭시핏2와 비교했을 때 기능적으로도 많은 부분이 개선되었습니다. 기본적으로 심박수 측정, 혈중 산소 측정, 수면 측정 등 건강과 관련된 신체 기능들을 측정하는 부분에서 정확도가 훨씬 더 향상된 것으로 파악됩니다. 신체 기능을 측정하는 센서나 기술이 시대의 변화에 따라 조금더 발전하는 부분이 반영된 것으로 생각됩니다. 또한 기본적으로 두 기기다 방수 방진 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갤럭시핏3에는 BIA 체성분 측정이나 스트레스 측정, 수분 섭취 측정 등이 기능이 탑재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3. 가격

 

 

갤럭시핏3이 갤럭시핏2에 비해 가격이 너무 높아지는 아닐까? 걱정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그 걱정은 내려놓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기존 갤럭시워치 등이 경우에 따라서는 매우 고가라고 느껴지실 분들이 많겠지만, 갤럭시핏3은 10만원대 이하 또는 초반 정도의 가격으로 형성되지 않을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갤럭시핏2가 품귀 현상으로 지금은 가격이 많이 올랐지만, 출시 당시에는 상당히 저렴한 가격으로 사랑을 받았던 만큼, 갤럭시핏3도 그런 흐름을 계속 이어갈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오늘은 갤럭시핏3 VS 갤럭시핏2를 비교해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갤럭시핏 시리즈가 가벼움과 심플함으로 특히 운동을 하는 분들께 사랑을 받았던 만큼, 갤럭시핏3에서도 그런 사랑을 유지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기대를 해봅니다. 특히 착하게 형성될 가격 덕분에라도 갤럭시핏3을 저 역시도 꼭 사용해보려고 합니다. 

 

● 함께 읽으면 도움되는 글

 

뱃살 빼는 최고의 식단 추천(일주일 표)

뱃살을 빼는 최고의 방법들 중에 최고는 식단을 짜서 음식을 조절하여 먹는 것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뱃살 빼는 식단을 일주일 표로 정리하여 추천드리려고 합니다. 제가 오늘 알려드리는 대로

kinotory.tistory.com

삼성 갤럭시핏3 VS 갤럭시핏2 비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