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기상청 벚꽃 개화 현황 실시간 확인(개화 시기, 만개)

by 가을안부 2024. 3. 16.
반응형

기상청 벚꽃 개화 현황 실시간 확인(개화 시기, 만개)

 

세월이 정말 좋아졌다는 것이 요즘은 기상청에서 벚꽃 개화 시기와 만개 현황 등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고 합니다. 실시간으로 사진을 찍어서 제공해주는 서비스 덕분에 누구든 기상청 홈페이지에서 벚꽃의 개화 현황이나 만개한 현황 등을 바로 확인해 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 정말 편리해진 부분이죠?

 

그럼, 지금 바로 기상청에서 본인이 원하는 지역의 벚꽃 개화 현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해보십시오!

1. 실시간 확인 방법

 

기상청에서 벚꽃 등 봄꽃 개화 현황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메뉴는 기상청 홈페이지에서 '테마날씨'라는 메뉴에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계절관측이라는 하위 메뉴에 '봄꽃 개화 현황'이라는 최하위 메뉴가 있으니 해당 메뉴에서 각 관측 장소별로 벚꽃, 철쭉 등의 개화 현황을 확인해보시면 되겠습니다. 

기상청 벚꽃 개화 현황 실시간 확인(개화 시기, 만개)

2. 관측장소

 

기상청에서 모든 벚꽃 개화 현황을 제공하고 있지는 않지만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벚꽃 관광 명소들에 대해서는 개화 현황을 실시간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가장 대표적인 벚꽃 명소인 진해 여좌천에서부터 경주 보문관광단지, 강릉 경포대, 공주 계룡산, 전주 군산간 번영로, 수원 경기도청, 여의도 윤중로, 춘천 소양강댐 등 많은 지역의 벚꽃 개화 현황과 시기를 실시간으로 확인해 볼 수 있으니 해당 서비스를 통해 본인이 원하는 지역의 벚꽃 개화 현황을 확인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기상청 벚꽃 개화 현황 실시간 확인(개화 시기, 만개)

3. 그 외 제공하는 정보

 

앞서 알려드렸듯이 기상청에서는 벚꽃, 철쭉 등의 봄꽃 개화현황을 알려주고 있지만, 이와 함께 서비스하면서 제공하는 정보가 또하나 있습니다. 바로 우리나라의 유명산들의 단풍현황도 비슷한 방식으로 제공하고 있는 것입니다. 다만, 봄 시즌인 지금은 서비스하는 기간은 아니지만, 해당 서비스도 있다는 점을 잘 참고하셔서 가을철이 되면 단풍 여행을 계획하는데 참고해보시면, 벚꽃 개화 현황 등을 확인하는 것 만큼이나 큰 도움을 얻으실 수 있으실 겁니다.

 

 

오늘은 기상청에서 제공하는 봄꽃 개화 현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하는 방법 등을 안내드렸습니다. 내가 가고자 하는 지역의 벚꽃이 얼마나 폈는지, 혹은 이미 만개해버린 것은 아닌지 확인해보고 싶을 때 기상청 날씨 누리 사이트에서 실시간 확인이 가능하니 유용하게 해당 서비스를 이용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함께 읽으면 도움되는 글

 

뱃살 빼는 최고의 식단 추천(일주일 표)

뱃살을 빼는 최고의 방법들 중에 최고는 식단을 짜서 음식을 조절하여 먹는 것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뱃살 빼는 식단을 일주일 표로 정리하여 추천드리려고 합니다. 제가 오늘 알려드리는 대로

kinotory.tistory.com

기상청 벚꽃 개화 현황 실시간 확인(개화 시기, 만개)

 

반응형